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CN드라마 빙의, 역대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9:56

    >


    드라마 빙의에 대해 꼭 한번 포스팅하고 싶어 두서없이 썼다. 배가 바다에서 산으로 흘러간 드라마가 일년에 수도 없이 쏟아져서 별로 놀랄 일도 아닌데.정스토리, 이렇게 바다에서 에베레스트 정상까지 간 드라마도 드물었다. 빙의 중반까지는 주변에 엄청 추천했는데 그분들이 보기에 나쁘지 않고 나쁘지는 않다고 원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제가 할 일도 없고 드라마도 많이 봐서 친구들이 나쁘진 않으니까, 선배가 드라마를 추천해달라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진지하게 사과할게. "미안해!!!"


    >


    중간에 작가가 바뀌었다?중간에 작가가 PD 자신의 제작자에게 니킥을 당해서 마음대로 쓸 수 없었던 것일까.설마 배가 산에 갔다가 다시 바다로 갈 줄 알았더니결 이야기, 황두가 바다에 빠져 소멸했다. 내 한 드라마인데, 이렇게 사람이 많이 죽어서 자기 사이 드라마는 처음 본다."너희들 정신없이 묻지마 총살에" 형사 선배가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려고 쏘지 않으면 신. 사랑하는 애인 안쏴서 장면.작가님, 왜 그러세요?너희 무해!!!! 음~ 합니다.눈 빠지고~ 중반까지 잘 쓰고 후반에 자포자기한 자신감? 아니면 뜨겁게 하드보 첫 등장으로 가고 싶었던 자신감? 사실 하드보 첫회 드라마는 송다게스트다. 하지만 손더게스트도 그렇게 많은 인명살상은 빙의보다 덜했다.손더게스트의 폭력 잔인함이 매우 높았지만 자신은 지금도 손더게스트의 엄지척이라는 견해를 한다.


    >


    송새벽 연기, 정 내용 좋았고 기타 출연진 연기도 거의 다 잘했고 사실 고준희가 왜 몇 년 전부터 주연급인지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빙의에선 기대 이상으로 연기를 잘했어요.맞다 본인... 맞다 본인... 배우 연기가 아깝다송새벽 드라마 '태어나서 아내 소음' 주연이라고 너무 설레일 텐데... 그래도 끝까지 최선을 다한 손새벽과 고준희를 비롯한 배우들에게는 박수를. 본인은 사실 빙의를 별로 믿지 않는다.빙의는 조현병 환자들의 노화는 심신미약 상태에서 그야말로 내용으로 허무한 것을 보는 것. 내지는 다중인격? 그러나 초자연적인 빙의를 그래도 초반부터 중반까지는 소가령과 코믹하니까 진지와 가벼움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 잘 잡아냈는데.


    >


    김낙천 형사가 강필성에 빙의된 시점까지는 그래도 볼 만했습니다.그러자 신 김낙천의 영혼이 소멸한 뒤부터 이상해서 예기치 못한 예기가 폭주한다.마지막회 카메오까지 죽인다.황태두의 악의 힘에 전력으로 죽어간다, 혹은 조종당한다.아, 댁무비는 현실적이지 않아. 아무리 드라마라도.아무리 제목부터 빙의라 해도.


    >


    이렇게 해서 황대두가 연정훈에서 박상민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캐릭터가 달라 보여 갈등했다.황대두빙이가 된 사람이라는 인식이 어필되기에 부족하다.이리하여 황대두가 왜 그토록 강필성에 집착하고, 필성이 서정만 죽이면 살인을 그만두겠다고 입연습처럼 내용하는가.결국 소정을 죽였는데 왜 약속을 어겼는지 납득이 가지 않아.납득이 가지 않는 장면은 물론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요.형사들 모두 총살당한 뒤 멘붕온 강필성이 자살을 시도했던 소정을 데리고 갑자기 섬으로 도망가는 설정도 이해할 수 없고.진실 결국 황대두의 영혼 소멸은 바다만이 답이라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면 모두 한마음으로 황대두를 처단해야 한다.--왜 모두 무기력하게 죽는가. 이렇게 많이 죽어.​


    >


    이렇게 하나회부터 마지막회까지 다 보고 나쁘지 않고 상처받은 기분이라니.친구야 선배야. 빙의 재미있다고 자랑하던 과거를 잊어줘. 기억하고 있었습니다.나쁘지 않은 나중에 만났을때 너는 왜 그런 드라마를 보니? 한마디 하겠지.받아들여야지.나쁘지 않지만 그래도 마무리는 괜찮다는 생각에 에베레스트산으로 갑자기 가는 얼음 마지막회까지 봤는데.


    >


    갑자기 이 대사가 떠오른다."당신에게 모욕을 당했어요."라고 빙의한 시간에도 사죄할 작정입니다.


    >


    그래도 새벽 메서드 연기는 칭찬해요. 칭찬 많이 해요.심각한 얼굴로 웃기는 능력도 뛰어납니다.형사들, 순경과 그 남자도 정말 과인 올 때마다 웃겼다.특히 빙의로 순경. Cher sound를 본 배우인데, 정말 재밌었다 sound.


    >


    빙의작가님은 초반~중반까지 내 필력이 왜 궁지에 몰렸는지 냉철하게 분석하기 바란다.시청자들이 공감하지 못하는 드라마는 내용으로 작가들의 나만의 우물안입니다.몇일 슬펐던 이상빙의 마지막회까지 보고 상처받은 시청자 한마리 푸념끝~~ 빙의 보고나서 후회와 상처는 바로 자가치료 해야한다털어서~*사진출처_tvN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