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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 자율주행車 실증도시로 최적"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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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 글로벌 허브 도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구시가 2019년 자율 주행실 도로 실증 기술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대통령 공약인 자율주행 실증도시 예타사업을 신청해 유치에 성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대구시는 2017년부터 산업 통상 자원부 예타 사업을 유치하고 대구 테크노 폴리스 일대(대구 수목원~행정부 산업 단지)구축 중인 지능형 교통 공동 실증 실험 존을 올해의 연예기까지 완료하는 것이라는 생각이었다.​ 현재 이곳에는 자율 주행을 위한 5㎝단위의 정밀 지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31.6㎞구간의 정밀 지도를 완성하고 올해 136㎞(현풍~김천, 수성, 현풍)을 추가로 구축하는 것이다. 지도가 정밀수록 오차 없는 자율 주행이 가능하므로 향후 기술이 발전하면 1㎝단위 이하까지도 지도에 기록하는 미리 계획이었다. 역시 차량 및 주변정세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과 데이터 수집·저장·분석 시스템 등 관제 시스템도 구축한다.​ 실증의 구축이 완료되면 2020년부터 2021년까지 2년간, 지능형 자동차 부속 시험장에서 개발한 9대, 자율 주행 자동차의 핵심 부속을 실증 테스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자율 주행 차 전후방에 물체가 있는지를 감지하는 레이더와 주행 중 차선을 확인하는 복합의 측위, 물적 쥬은고리 3차원 물체를 감시하는 라이프니다, 디지털 맵, 다양한 인포테인먼트를 다시 공문은 HVI등의 자율 주행 차에 꼭 필요한 부속들을 국산화를 주도하기 때문이다.대구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자율주행 테스트 기반을 마련하고 있었다.​ 2016년 9월 국토부에서 만 9천 807㎢에 대한 자율 주행 차 시범 운행 단지의 지정을 받아 이미 수성 알파 시티(98만톤)은 실증 환경의 구축을 완료했다. 지난해에는 '2018국제 대학 학생 자율 주행 경기 대회'를 세계 최초로 실제 도로 상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이제는 현풍 IC~김천 IC(83㎞)구간도 자율 주행 시험이 가능하게 된다.​, 지난해부터는 5G기술이 상용화에 들어감으로써 5G기반 C-ITS(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자율 주행 서비스 개발실증 사업을 시작했고, 자율 주행 셔틀 실증 기반 기술 개발 사업도 진행 중이었다.특히 대구는 지난해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조사원이 창업한 스타트업 소넷이 졌다면 중소규모 기업으로는 Sound이고 국토교통부의 자율주행차입니다.시운행 통과를 받기도 했다. 현재 현대 차 삼성 전자, SK텔레콤 서울 대학, 카이스트 전자 통신의 조사원 등 18의 대작은 기업 및 조사 기관의 자율 차 44대가요 시험 운행 통과를 받아 실제 도로에서 시험 운행 중인데 이 가운데 중소·소기업 소네트가 처음이다.정재로 대구시 미래형 자동차과장은 "대구는 자율주행차 시범도시 지정에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고 있는 데다 수도권의 판교제로시티 등과 비교하면 민간 주도 역량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며 "특히 토지특화산업 육성 및 중복 투자 방지를 위해서도 대구에 영·호남권을 포함한 자율차 시범도시 지정 등 행정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매일 신문(201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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